1. '극한직업' 영화 정보 및 출연진
장르 : 코미디
감독 : 이병헌
출연 : 류승룡(고반장 역), 이하늬(장형사 역), 진선규(마형사 역), 이동휘(영호 역), 공명(재훈 역), 신하균(이무배 역), 오정세(테드 창 역), 김의성(서장 역), 송영규(최 반장역), 양현민( 홍상필 역), 허준석(정실장 역), 장진희(선희 역), 김종수(치킨집주인 아저씨 역), 이중옥(환동 역)
개봉일 : 2019.01
관람객수 : 1,626만명
러닝타임 : 111분
등급 : 15세 관람가
'스물', '바람,바람,바람' 연출, 감독한 이병헌감독의 작품
유쾌한 천만 관객을 몰고, 수원왕갈비 통닭 영풍을 일으킨 영화
제 40회(2019) 청룡영화상(한국영화 최다 관객상)
2. '극한직업' 줄거리
영화는 마약반 수사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마약 밀수 중간책을 쫓아 장소를 덮치려면 마약반 고반장(류승용 배우님)과 장형사(이하늬 배우님)는 옥상에서 레펠을 타고 내려오다가 범인을 놓치게 됩니다. 범인이 도망을 가지만 마약반 다른 팀원인 영호(이동휘 배우님)와 재훈(공명 배우님)이 쫓고, 마지막에 마형사(진선규 배우님)가 스쿠터를 타고 같이 쫓아갑니다. 형사들이 범인을 잡기위해 쫓았지만 범인은 마을버스에 치이고 그 뒤로 운행중이던 자동차들까지 접촉사고까지 일어납니다. 서장에게 큰 질책을 받은 마약반 형사들은 마약계 거물 이무배(신하균 배우님)를 잡기 위해 잠복근무를 하게됩니다. 마약범들을 잡기 위해 아지트 건너편에 치킨집에서 매일매일 치킨만 먹으며 잠복을 하게된 형사들은 치킨집 사장님이 장사를 하지 않겠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이무배를 체포하기 위해 치킨집을 인수하기 위해 퇴직금을 모아 가게를 인수하게 된 고반장, 팀원들과 낮에는 치킨장사를 저녁에는 잠복근무를 하는 이중생활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마형사의 남다른 솜씨로 주방장이 되었고, 그 이유는 그의 본가가 30년 동안 왕갈비집을 운영했었습니다. 그는 수원갈비양념맛을 맛있게 만들게 되면서 입소문을 타게 되었습니다. 그의 솜씨로 줄을 서서 먹게 되는 맛집이 되면서 방송 제의가 들어오지만 경찰인게 방송에 알려지면 안되 거절을 하게 됩니다. 이를 방송거절로 앙심을 품은 방송 PD는 복수를 하고 치킨집은 망하게 되었습니다. 망하던 치킨집에 마약조직원인 정실장(허준석 배우님)이 찾아와 프랜차이즈 사업을 제안하게 됩니다. 이렇게 시작한 사업은 마약조직의 운반책으로 쓰이게되었습니다. 분점까지내게 되고 다시 장사가 잘되고있었지만 소비자들이 컴플레인을 걸기 시작했습니다. 이유를 추적하던 중 마약반팀은 이사실을 알게됩니다. 치킨소금이 아닌 마약을 전달하고 있는걸 알게된 마약반팀은 이들의 계획을 알아내고 이무배를 잡기위해 거래현장을 덮치게 됩니다. 이무배 조직원들과 테드창(오정세 배우님) 조직원들이 만났습니다. 마형사가 핸드폰으로 경찰차 소리를 내면서 현장을 급습하게 되었습니다. 극중에서 칼을 일곱번 찔렸지만 절대 죽지 않는 좀비형사 고반장, 유도 전 국가대표 출진인 마형사, 격투기 챔피언 장형사, 고독한 추격자 영호, 막내인 전 야구선수 출신으로 맷집이 좋은 재훈의 활약으로 마약범인들을 일망타진하게 됩니다. 마약범 검거로 고반장팀은 모두 승진을 하면서 해피엔딩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총평
범죄물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갖고있는 작품이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풀어내는 과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영화입니다. 관람객들이 가볍게 접근성도 좋고 여러 요소를 같이 갖추고 있습니다. 내용의 전체적인 줄거리도 독특합니다. 극 중 내용에 형사들이 수사를 하기 위해 갑자기 잠입수사를 하기 위해 치킨을 팔기 시작했는데 치킨이 대박이 나면서 새롭게 스토리를 끌고가며 중간중간 킬링포인트들이 영화 흥행의 요소인거 같습니다.
개봉시키도 명절시즌에 맞춰 온가족들이 같이 관람할 수 있는 가벼운 소재를 다룬것도 한몫한거 같습니다. 치킨이라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좋아하는 소재와 함께 배우들의 유쾌한 연기까지 찰떡으로 즐겁게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