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바웃타임' 영화 정보 및 출연진
감장르 : 코미디, 로맨스
감독 : 리처드 커티슨
출연 : 도널 글리슨(팀 역), 레이첼 맥아담스(메리 역), 빌나이(팀의 아빠 역), 린제이 던칸(팀의 엄마 역), 리디아 윌슨(킷캣 역), 톰 홀랜더(해리 역), 마고 로비(사롯 역), 바네사 커비(조안나 역), 윌 메릭(제이 역), 톰 휴즈(지미 역), 리처드 코더리(팀의 삼촌 역), 조슈아 맥과이어(로리 역)
개봉일 : 2013.12.05
관람객수 : 344만명
러닝타임 : 123분
등급 : 15세 관람가
2. '어바웃타임' 줄거리
"팀"(도널 글리슨)은 아버지(빌 나이)에게 집안 내력(?)으로 남자들은 시간 이동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능력을 사용하는 대신 미래를 갈수 없는 조건이 있었습니다. 시간여행은 과거에 내가 기억하는 상황, 그 장소로만 갈 수 있습니다. 이후 팀의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사촌동생의 친구인 '샬럿'에게 고백했지만 한번 차이고 특별한 능력(?)을 이용해 다시 고백했지만 첫사랑에게 차입니다. 팀은 그렇게 능력을 이용한다고 해도 사랑하는일은 별개라는걸 알게 됩니다. 그 후 변호사가 된 팀은 런던에 사는 아버지 친구인 극작가 "해리"(톰 홀랜더)의 집에 살게 됩니다. 팀은 직장 동료인 로리와 특별한 식당에서 "메리"(레이첼 맥아담스)을 만나게 됩니다. 어두운 공간에서 서로의 얼굴을 모른체 목소리와 대화로만 친밀감을 쌓은 둘은 밖에서 만나기로 합니니다. 밖에서 만난 팀과 메리는 다음을 기약하며 전화번호를 주고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날 연극 개막식이 망쳐 속상해 하고 있는 해리를 보게된 팀은 그를 돕기위해 능력을 사용하여 돌아가 연극을 성공시켰습니다. 하지만 메리를 만나고 연락처를 주고받은 시간은 없어지게 됩니다. 메리를 다시 만나고 싶은 팀은 메리와 대화 했을 때를 기억하며 그녀가 좋아한다는 전시회에서 그녀를 만났지만 그녀는 남자친구가 생겨있었습니다. 그는 그녀를 되찾기 위해 능력을 이용하여 그들만이 만날 수 있는 과거 시간대를 알아냅니다. 메리를 만나기 위해 노력한 팀은 드디어 다시 메리와 인연을 맺게 됩니다. 둘은 연인으로 발전하고 행복한 연애 끝에 결혼식을 하고 귀여운 딸 '포지'를 낳았습니다.
하지만 팀의 동생 "킷캣"(리디아 윌슨)이 연인인 나쁜 남자 "지미"와 만나면서 자주 싸우고, 음주 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당하며 혼수상태로 빠지는 것을 보게되자 팀은 시간을 되돌려 킷캣을 구할수 있게 되었지만, 시간을 되돌리면서 팀과 메리 사이에서 태어난 포지는 딸이 아닌 아들이 되어 버렀습니다. 포지를 만나고 싶은 마음에 다시 정확하게 동일한 시간에 동일한 정자와 난자가 만나야지 포지가 태어날 수 있다는 사시을 알게된 팀은 다시 시간을 되돌려 포지를 만나게되었었습니다. 하지만 킷캣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킷캣은 지미와 헤어지고 오빠의 친구인 제이와 만나게 됩니다. 팀은 인생선배인 아버지의 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아버지는 폐암원인은 알고 있으나 자신이 시간여행을 통해 과거를 수정하게된다면 팀과 킷캣의 존재가 사라져 포기하게 됩니다. 팀은 아버지가 그리울때 마다 시간이동을 통해 아버지와 시간을 종종 보내게 됩니다. 아버지가 그리울 때 마다 팀은 시간여행을 통해 만나러 왔지만 메리와 셋째가 생기게 되었고, 아이의 성별이 다시는 바뀌는걸 볼 수 없는 팀은 다시는 시간여행을 되돌려 아버지를 만날수 없게되고, 그를 마음속에서 떠나보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3. 일상이 특별해지는 순간
메리를 만나기 위해 팀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연애를 처음 시작하는 연인들의 마음을 잘 담은것 같은 영화인거 같습니다. 이는 내가 가장 사랑하고 좋아하는 모습으로 연인 맘속에 스며드는 영상미가 너무 좋았습니다. 메리에게 최고의 시간을 남기고 싶은 팀은 조그마한 실수라도 발생되면 다시 시간을 되돌리는 모습도 너무 애정이 넘치는 신인거 같았습니다.
타이틀 처럼 일상이 특별해지눈 순간은 마지막 영상에 담겨 있었습니다. 팀은 돌아가시기 전에 아버지의 조언으로 하루는 일반적인 삶을 살고, 다시 시간이동을 하여 다시 똑같은 하루를 지내 봅니다. 처음 겪는 하루에는 긴장과 걱정으로 가득찬 하루였지만 두번째 하루를 지내면서 세상의 아름다움을 두번 느끼며 살게 됩니다. 같은 하루를 보내게되었지만 처음엔 힘들지만 두번째 하루는 매우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로 마무리릏 하게 됩니다.
4. 총평
울적하거나 삶이 지칠때 한번씩 어바웃타임 영화를 다시 보기를 추천합니다. 어바웃타입에서 전하는 의미에 대해 다시한번 고민하고 영상을 보면서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의 삶에 소중함을 느끼고 특별하게 지내야겠다는 교훈을 주게 되는 영화입니다.
어바웃타임에서 중요한 명대사입니다.
"인생은 누구나 비슷한 길을 걸어간다. 결국엔 늙어서 지난날을 추억하는 것일 뿐이다. 결혼은 따뜻한 사람하고하거라... "-팀의 아버지
"인생은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이다. 매일매일 사는 동안, 우리가 할 수 있는건 최선을 다해 이 멋진 여행을 만끽하는 것이다" -팀
현재 시간에 만족하고, 지금 이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삶을 보내야한다는 마음속에 울림을 주는 명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