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청년경찰' 영화 정보 및 출연진
장르 : 액션, 코미디, 수사, 범죄
감독 : 김주환
출연 : 박서준(기준 역), 강하늘(희열 역), 성동일(양교수 역), 박하선(주희 역), 고준(영춘 역), 이호정(윤정 역), 조준(군호 역)
우정출연 : 찬성(황찬성 역), 안수민(안수민 역), 변우석(클럽 연예인 역), 여욱환(클럽녀 남친 역)
틀별출연 :정중원(경찰대 학장역), 남문철(산부인과 원장 역), 이준혁(경찰대 하교수 역), 김강현(강남경찰서 김팀장 역), 최홍일(희열 부 역), 서정연(기준 모 역)
단역 : 배유람(재호 역), 이승희(가출여고생 브로커 역), 하연수(경찰대 동기생 승민 역)
개봉일 : 2017.08.09
관람객수 : 565만명
러닝타임 : 109분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2. '청년경찰' 줄거리
가정형편상 학비가 무료인 경찰 대학에 입학한 '기준'(박서준)과 주변 친구들보다 특별한걸 하고싶어 경찰대학에 입한한 '희열'(강하늘) 입학떄부터 첫인상은 좋지 않았습니다. 먹을것에 진심인 기준에게 먹을 것을 내어주는 희열, 경찰대 전통 테스트인 법화산 등반 중에 다친 희열은 소고기를 사주겠다며 기준과 거래하고 그를 업고 기준이 통과하였습니다. 꼴지로 도착하였지만 동료를 도와주었다며 둘은 칭찬을 받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둘은 절친한 친구사이가 되었습니다. 이후 시간이 지난 뒤(2년) 크리스마스를 앞둔 기준과 희열은 함께 경찰대에서 외출을 나오게 됩니다. 둘은 외출 후 클럽에 갔지만 허탕치고 가는 길에 젊은 여성이 수상한 사람들에게 납치를 당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납치법들을 찾아갔지만 차를 놓치게 되었습니다. 사건을 목격 후 파출소에 신고를 하였지만 대기업 손자 실종사건에 경찰이 여자 납치사건에 집중을 해주지 않자 기준과 희열이 직접 납치법을 찾기로 다짐하고 수사를 진행합니다.
기준과 희열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크리티컬 아워를 떠올리며 수사를 진행합니다. 여성이 납치된 장소에 간 둘은 떡볶이가 떨어진것을 발견하고 주변의 떡볶이집을 돌아다니면서 검문하여 여성이 일하는 곳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이름, 일하는 곳, 살고있는 곳을 찾아 그녀의 정보를 수소문을 하였습니다. 여성이 살고있는 장소로 갔고 그곳에서 도망가는 남자를 쫓아 그를 잡게되었습니다. 그 남자는 납치법들에게 여성의 정보를 전달하고 돈을 받은 사실을 알게되었고, 기준과 희열은 그에게 정보를 받아 대림동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에서 중국 동포들이 운영하는 중국집 속 여성들이 있었고, 납치당한 소녀와 여성들을 데려오려고 했지만 데리고오지 못했습니다. 그곳은 납치한 여성들만 가둬두고 난자를 꺼내는 곳이였습니다. 조선족들과 격투를 하였지만 그곳에서 가까스로 탈출하여 학교로 돌아가게되었습니다. 이 후 경찰대학교수에게 사실을 알리고 그 장소에 방문하였지만 조선족 일당은 소녀들을 데리고 사라졌습니다. 정보가 미흡하여 경찰들은 사건을 더이상 진행하지 않았고, 기준과 희열은 자신들이 사건을 해결하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기준과 희열은 경찰학교 교관이였던 '메두사'(박하선)에게 조선족들이 타고있던 벤의 차랑번호의 추적을 요청하고, '양교수님'(성동일)을 사칭하여 진압도구를 받아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훈련을 하던 어느날 메두사 선배에게 추적을 요청한 차량의 정보를 알게되고 어떤 산부인과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기준과 희열은 비밀리에 수사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난자 판매를 목적으로 범죄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으로 중무장을 한다음 기준과 희열은 그 곳에 잠입수사를 하게됩니다. 병원 주차장에서 만난 조선족과 패싸움을 한 다음 수술실로 올라가 조선족 두목과 한참 몸싸움을 해서 그들은 모두 제압하게 됩니다. 드디어 수술실에 누워있는 납치된 여성을 구하고 다른 병실에서 대기하고 있던 다른 아이들도 구하게 됩니다. 기준과 희열은 뒷수습은 힘들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양교수에게 도움을 요청하게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두사람은 범죄현장에서 사람들을 구하게 되었지만 퇴학할지도 모르는 징계를 받게되었습니다. 징계위에서는 학교명예도 실추시키고 학생신분으로 폭력을 휘둘렀지만 기준과 희열이 많은 사람들을 범죄에서 생명을 구하게 되었고 범죄자들도 잡은 부분이 참작되어 퇴학보다는 유급과 노동봉사를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3. 총평 및 배우들의 연기
박서준 배우님과 강하늘 배우님의 코믹 액션 케미스트리가 좋았습니다. 극 중에 두분이 비속어?를 섞어가며 현실 대사를 통해 현실감을 좀 더 부과했습니다. 영화 개봉당시 박서준 배우님과 강하늘 배우님의 입지가 성장하는데 큰 몫을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영화소재로 경찰들만 수사하는 수사물이 아닌 경찰대학학생들이라는 새로운소재라는 점도 흥미로웠습니다.
현실경찰과 영화속에 경찰들이 비슷?한거같긴하지만 전반적으로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경찰대학생들의 액션 코믹을 적절하게 잘 연출하였고 실제 사연인듯 아닌듯 무거운 주제의 범죄를 다루었지만 이를 해결해나려는 두배우님의 연기로 즐겁게 웃으면서 볼수 있었던 영화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