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히트맨', 웹툰작가에서 정부요원이 되다.

by 클.타100 2022. 10. 15.
반응형

영화 '히트맨' 대표 포스터

1.'히트맨' 영화 정보 및 출연진

장르 : 코미디. 액션

감독 : 최원섭

출연 : 권상우(준 역), 정준호(덕규 역), 황우슬혜(미나 역), 이이경(철 역), 이지원(가영 역), 허성태(형도 역), 조운(제이슨 역), 허동원(제롬 역), 이준혁(규만 역), 이중욕(십장 역) 

우정출연 : 김미희(상황실 국정원요원 역), 최요한(PC방 사장 역), 한철우(헬기 조종사 역), 이상원(성태 역), 김길동(제이슨부하1역), 배진웅(제이슨부하 2역), 김선혁(국정원 정보관 역)

특별출연 : 박두식(싸이먼 역), 김풍(김풍작가 역), 황병국(고아원 원장 역)

개봉일 : 2020.01.22

관람객수 : 240만명

러닝타임 : 110분

등급 : 15세 관람가

 

2. '히트맨' 줄거리


 '김수혁'(권상우)이라는 이름으로 개명을 한 웹툰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준'(권상우)은 한 가정의 가장이지만 조회수도 적고 평점도 안 나와 돈벌이가 좋지 않았습니다. 준의 아내 '미나'(황우슬혜), 그의 '딸'(이지원)은 그에게 잔소리만 합니다. 잔소리를 듣고 속상한 준은 술을 먹고 술기운에 "암살요원 준"이라는 웹툰을 그리다가 잠이 들어 버립니다. 그가 잠들어 버린 사이에 그의 아내인 미나가 원고를 웹툰을 업로드해버렸습니다.

준은 어린 시절 사고로 부모님을 하늘나라로 먼저 떠나보내게 되었고 준은 고아로 자라게 되었습니다. 이후 학교 패거리들을 만나고 혼자 일진들을 쓰러트렸습니다. 그의 힘이 소문이 나면서 국정원 교관 '덕규'(정준호)가 준을 찾아왔습니다. 덕규는 방패연 프로젝트의 책임자이고 방패연은 고아들을 훈련시켜 암살요원으로 성장시키는 국정원인 국가 기밀 조직입니다. 준에게 제안을 했지만 자신의 꿈(만화작가)이 있다며 거절했지만 강제로 훈련을 받게 되었습니다. 준은 훈련 중에 도망갈 계획을 하고 바다로 뛰어들었고 동료들은 그가 죽은 줄 알고 있지만, 그는 숨은 채로 살게 되었습니다. 

술에 취해 그가 그린 웹툰에는 실제 국정원 시절의 내용이 적혀 있는 걸 보게 되었고 그는 웹툰을 내려 달라고 요청했지만 조회수가 좋아 웹툰 에이젼시는 그의 요청을 거절하였습니다. 돈벌이가 잘되는 걸 보고 준은 결국 웹툰을 계속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그가 그린 " 암살요원 준"은 암살조직인 방패연에 대한 비밀을 그리게 되었고, 그의 대한 비밀은 웹툰을 연재하고 있는 구독자가 모두 알게 되었습니다. 그 내용을 알게 된 국정원 교관 덕규는 웹툰에 비밀이 적혀있는 걸 보고 '준'을 찾게 됩니다. 

웹툰에 그려져 있는 국정원 비밀과 테러리스트 조직의 내용으로 인해서 준은 그 두 조직에게 쫓기게 됩니다. 

테러리스트 조직의 악당 '제이슨'(도운)은 준에 의해 죽을뻔했습니다. 제이슨은 15년 전 자신의 얼굴 반쪽과 눈 한쪽을 잃고 자신의 동생이 죽음에 이르게 한 방패연에 복수심이 많은 인물입니다. 그의 복수심으로 방패연의 조직원들을 찾아내 그 사람들을 차례대로 죽이고 있었습니다. 제이슨은 웹툰을 통해 준을 찾게 되었고 준 대신 준의 아내를 납치하게 되었습니다. 준은 미나를 구하기 위해 덕규를 납치해 그곳으로 가다가 국정원에서는 준의 딸을 납치해 덕규를 데리고 오라고 다시 협박을 하게되었습니다. 국정원 동료였던 '철'(이이경)의 도움으로 딸이 탈출을 하게 되었고, 오해를 풀게 된 준, 철, 덕규는 의기투합하여 준의 아내를 구하고 제이슨을 잡기로 합니다. 

덕규와 준은 미나를 구하기 위해 제이슨의 아지트로 가게 되고 티격태격 액션신과 코믹신을 믹싱 한 영상미를 연출하였습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제이슨을 2층에서 떨어뜨려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후 준은 국정원으로 복귀 요청을 받았지만 만화작가로서의 인생을 선택합니다. 그런 준의 선택을 미나와 딸은 응원을 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영화 내용 중에 기안 84님과 김풍 님이 카메오로 출연합니다.)


3. 액션인듯하지만 코믹도 모두 소화한 배우님들의 연기


극 중에서 '준'의 역할을 받은 권상우 배우님은 히트맨 영화감독님이 처음부터 픽을 했었습니다. 영화 스크린에서 배우님의 역할은 코미디와 액션의 중간에서 아슬아슬 연기는 히트맨에서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 일생상활 연기와 배우님의 기본 액션 역할이 스크린을 꽉 채웠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어릴 적에는 국정원 최고 요원에서 현실 웹툰 작가 역할까지 배우님의 연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준의 배우자 '미나'역의  황우슬혜 배우님의 연기도 한 역할하였습니다.. 배우님의 코믹한 연기와 어색한 액션 역할까지 권상우 배우님과 콜라보를 한 역할하였습니다. 

 킬링 포인트로 국정원 교관 '덕규'역을 맡으신 정준호 배우님의 연기는 초반에는 강력한 이미지였습니다. 하지만 영화 스크린 중반부터는 권상우 배우님과 함께 코믹의 에너지를 한껏 올렸습니다. 액션과 코미디를 모두 스크린에서 녹여 연기를 한 정준호 배우님도 영화 히트맨의 중역으로 연기하였습니다.


4. 총평

 

코믹 연기와 액션을 한꺼번에 소화한 권상우 배우님과 정준호 배우님의 연기를 감상하기에 충분한 영화입니다. 영화 중간중간에 웹툰 애니메이션은 영화 초반에는 다른 필름을 연출한 줄 알고 당황했지만 이러한 요소들이 스크린 상의연출도 좋은 몰입도를 주었습니다. 실제 웹툰을 원작(김예신 님의 웹툰)으로 하는 코미디 영화인 히트맨은 액션과 코미디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킬링타임용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